(아름다운교육신문)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27일 센터 내에서 2025년 하반기 54기 정규교육 개강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수강생과 시민 120여 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청소년 문화제 보컬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인 운산고 임지혁 군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경과보고에서는 54기 하반기 개강 현황과 함께 상반기 교육 운영 성과와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공유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강은 임정열 기술사가 ‘50대에 공부로 인생 역전’을 주제로 진행했다. 임 기술사는 늦은 나이에 학업을 시작해 두 개의 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경험을 전하며 도전과 성취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근 티브이엔(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바 있어 수강생과 시민들에게 더 큰 울림을 주었다.
여성비전센터는 이번 하반기에 총 42개 과정에서 647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는 교육을 운영한다. 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등 25개 자격증 과정과 ▲세계요리전문, ▲카페디저트창업 등 17개 취·창업 과정으로 구성했다.
최옥남 일자리창출과장은 “오늘 개강식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비전센터가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비전센터는 앞으로도 여성들의 자기계발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내 교육 거점 기관으로서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