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학문인 수학을 주제로 ‘수학체험전’을 5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온라인(http://www.수학체험전.kr)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학체험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체험콘텐츠 만들기, 수학강연, 문화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수학체험콘텐츠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 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 수학체험콘텐츠 등 총 46개(학교 40개, 유관기관 1개, 국립중앙과학관 5개)의 체험재료를 행사 전용 누리집(http://www.수학체험전.kr)에서 신청하면 집으로 보내주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수학강연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수학공부 방법 및 수학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중등 EBS 수학강사 및 수학 팟캐스터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문화공연 ‘난타 하이라이트’는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으로 주방을 배경으로 요리사(쉐프)들이 주방용품을 악기로 승화하여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무대를 보여 줄 계획이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재미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콘텐츠 따라 만들기 경연대회 ‘누구나 챌린지’, ‘SNS 행사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자라나는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수학체험전을 통해 수학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면서 수학과 친해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4차 산업시대를 보다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http://www.scien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