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교육신문)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휴·복직 교원 임용과 기간제 교원 채용의 공정성을 한층 높인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8일 울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신규 교감 15명과 희망 교감 25명 총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기간제 교원 채용 연수와 교원 임용 상담(컨설팅)’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감들은 전보, 복무, 휴·복직 등 교원 임용과 관련한 주요 절차를 상세히 안내받았다.
특히, 질병 휴직과 복직 처리 시 필요한 증빙 서류 확인, 휴직 전 교육, 휴직자 실태 보고서 확인 등 실무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질의응답으로 현장의 궁금증도 해소했다.
기간제 교원 채용 연수에서는 공정한 채용 절차 확립과 채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예방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참석자들은 투명한 채용 절차 운영을 위한 실무 교육을 받고, 사례 중심의 질의응답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감들의 직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공정한 교원 임용과 기간제 교원 채용 절차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라며 “앞으로도 교원 임용과 채용 관련 교육을 마련해 교원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한 울산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