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전쟁, 기후 변화로 인한 “완벽한 폭풍(Perfect Storm)”이 몰아치는 지구촌, 전 세계인들은 “정신적 건강의 위기(Mental Health Crisis)”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습니다. 이런 “악마의 시대를 견디고 도약하는 힘은 어디서 오는가?”에 대한 해답을 드리고자, “아름다운교육신문사”에서 특별 세미나를 마련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최고의 특별한 세미나 (First, Best and Special Seminar)”는 “인문 고전 작가”들이 전하는 메시지가 될 것입니다. 특히, 교육 전문직에 종사하시는 선생님, 교수, 강사님들께 절대 필요한 강의가 될 것입니다.
70쇄를 찍고 17만부가 팔린, “오십에 읽는 논어”를 쓴 최종엽 작가, 출간 즉시 인문 고전의 베스트 셀러가 된, :”인문 고전을 읽으라”의 김부건 작가, 그리고 공고 공대를 나와 소설 “시간의 복수”를 쓴 홍석기 강사를 모셨습니다.
고전 인문학자들의 이야기는 위기를 극복하는 지혜를 전할 것입니다.
1. 주관: 아름다운교육신문사 (대표 곽선영)
2. 주제: “인문 고전 언어의 힘” – 무엇을 말하는가?
3. 강사: “오십에 읽는 논어” 저자: 최 종 엽 (강의 주제: 논어에게 길을 묻다)
“인문고전을 읽어라” 저자: 김 부 건 (강의 주제: 인문학적 사유와 성찰)
“시간의 복수 (소설)” 저자: 홍 석 기 (강의 주제: 말과 글의 무게)
4. 참석대상자: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작가 및 강사 등
5. 일자: 2023년 1월 28일 (토) 14:00~18:00 (강의 3시간, 1시간 – 질의 토론)
6. 장소: 강남 유아트클럽(선릉로 533, 연안이씨빌딩 지하1층, 선릉역 7번출구 350m)
7. 참가비: 3만원(선착순 50명, 신청문의 홍석기 010-6398-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