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교육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13일, 11개 시도교육청을 대표하여 에듀테크 기업 캔바(Canv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사와 학생이 편리하게 에듀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상용 에듀테크 활용 및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에 캔바(Canva) 서비스를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연동하여 캔바(Canva)의 디자인 생성과 협업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캔바(Canva)는 11개 시도교육청에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디지털 역량 함양할 예정이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이 통합인증과 기술 표준으로 상용에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은 빅테크(MS, Google, Naver, Apple)과 연계한 통합인증을 통하여 온라인 학급관리, 상용에듀테크 서비스 이용, 학습데이터 분석 및 제공을 주요 기능으로 개발 중이며, 2025년 9월 중 정식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